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거대잠자리 메가네우라

by 내안에 모든것 2017. 8. 29.


거대잠자리 메가네우라




한 웹툰을 우연히 본적있는데 거대한 곤충들이 나타나

사람을 공격하는 그런 내용들이 있더라구요~

그걸보니까 끔찍하단 생각을 했답니다

그런 시기도 실재했었죠~




지금으로부터 4억년전 고생대 초에

첨으로 곤충이 생겨났대요

진화를 거듭하여 석탄기즈음엔

다양한 곤충을 볼수있었대요

메가네우라도 이중 하나였어요








메가네우라라는건 주위에서 볼수있는 잠자리와 생김새가 비슷하답니다

몸은 40센티미터 가량이었다고하고 

양쪽날개를 다 펴보면 최대 70cm까지도 되었다고해요

메가네우라라는 단어는 거대하다라는 의미를 지닌 mega와

신경을 의미한다는 nerve를 붙여 만든 명칭이라고합니다




메가네우라는 석탄기라고 지칭되는 시기에 열대기후의 삼림에서 살았다고전해져요

몸은 길었고 눈은 컸대요~

크기가 크긴했지만 민첩했다네요

메가네우라는 포식동물에 속했기에 다른 생물들을 잡아먹었다고합니다!!




석탄기는 기후가 매우 온난하고 습기역시 높아가지고

삼림과 숲이 엄청 많았대요

산소의 양이 많아졌구요~

곤충은 이때 거대한크기까지 성장이 된거라고합니다

그이후에 산소함량이 하락하며

이러한 고대곤충들도 없어지게되었다고해요




댓글